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클라우드 게임 대중화...빅데이터 기반 AI 추천 서비스

KT, 한게임에서 ‘게임박스’ 론칭...단말 제한없이 이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를 한게임 포털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사진=KT 제공)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KT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를 한게임 포털에서 즐길 수 있게됐다.

KT는 NHN의 온라인 게임포털 한게임에 자사의 '게임박스'를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한게임 고객도 KT 게임박스가 제공하는 100여종의 고사양 스트리밍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용자들은 PC에서 한게임 내 게임박스 페이지를 통해 ID를 생성하면 PC, 모바일과 IPTV 등 단말 제약 없이 게임박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새로운 게임 사업모델을 공동 개발하는 등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에 앞서 KT는 모바일 앱 외에 PC로도 최적의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PC 버전 게임박스의 사용자환경을 고객 지향적으로 개편했다.

게임 정보를 더욱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한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AI 추천 및 검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SNS를 활용한 회원 가입 및 로그인 기능도 추가했다.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 박현진 전무는 "클라우드 게임 대중화를 위해 국내 최대의 종합 게임포털 NHN 한게임과 긴밀하게 협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여러 파트너사와 다양한 협력 사업을 도모해 게임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