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우디 전기 스포츠카, 한국타이어 품질 신뢰

한국타이어, 무게와 소음, 회전저항 등을 최소화...노면 소음도 줄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전기 스포츠카가 장착할 한국타이어 제품(출처=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독일차 아우디 전기 스포츠카에 타이어를 공급한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아우디의 첫 순수 전기 스포츠카 모델인 ‘e-트론 GT(e-tron GT)’에 전기차용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ev(Ventus S1 evo3 ev)'를 공급키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벤투스 S1 에보3 ev는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의 특성에 맞춘 전기차용 초고성능 타이어다.

강력한 주행성능을 구현하면서도 무게와 소음, 회전저항 등을 최소화했다. 특히 엔진음이 없는 전기차 특성에 맞춘 트레드 패턴을 적용해 노면 소음을 크게 줄였다.

아우디와  파트너십을 구축해온 한국타이어는 프리미엄 세단 A3, A4부터 SUV 라인업 Q3, Q5, Q7과 SQ7, Q8, SQ8뿐 아니라 RS Q8, RS7 스포트백, RS6 아반트, RS4 아반트, RS5 쿠페, TT RS 등 아우디 RS 라인업까지 다양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해왔다.

한국타이어가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키로 한 아우디 e-트론 GT는 장거리 주행에 적합한 편안함과 일상적인 실용성,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갖춘 전기차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e-트론 GT의 높은 성능에 최적화된 완벽한 핸들링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전기 모터에 특화된 신규 고강성 비드를 적용하는 등 최고 수준의 횡방향 강성을 확보해 고속주행 시에도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 새로운 컴파운드 기술을 통해 내구성을 극대화하고 마찰력과 전반적인 회전저항 성능을 향상시켰다.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