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헌터라제' 개발 경험 살려...녹십자, RNA 난치병 치료제 개발 시동

GC녹십자·목암硏·알지노믹스, RNA 난치병 치료제 개발 나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십자실험실

희귀질환인 헌터증후군 치료제 ‘헌터라제’를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개발한 경험이 있는 GC녹십자가 유전자 정보가 포함된 리보핵산(RNA) 기반 차세대 난치병 치료제 개발에 나섰다.

GC녹십자와 계열 목암생명과학연구소는 유전자 치료제 전문개발사인 알지노믹스와 차세대 RNA 난치병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와 물적·인적 자원 교류를 위해 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항암·난치성 질환 유전자 치료제를 개발하는 알지노믹스는 자체 RNA 플랫폼(RNA 치환 효소)을 기반으로 희귀 난치성 질환에 적용 가능한 차세대 기술 개발을 담당한다.

목암연구소는 질병의 발생 기작·모델 연구 기반을 비롯해 전령RNA(mRNA), 전달체 연구를 통해 갖춘 기술과 연구 역량을 바탕으로 알지노믹스와 함께 치료제 후보물질 도출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GC녹십자는 임상 연구, 상용화 등에 필요한 자원과 노하우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성욱 알지노믹스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회사의 고유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한 차세대 RNA 기술을 개발하고, 나아가 혁신 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재욱 목암생명과학연구소장은 “치료제 개발을 위해 목암연구소의 우수한 기초 연구 역량을 바탕으로 긴밀히 협업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허은철 GC녹십자 대표는 “난치성 질환 치료를 위해 다양한 협력 기회를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경제뉴스 노영조 기자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