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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일본서 새 비즈니스 모델 찾는다

신한은행 일본법인, 디지털 자회사 'SBJ DNX'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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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도쿄 소재 SBJ본점에서 진행된 기념 행사에서 토미야 세이이치로 SBJ은행 사장(왼쪽 네번째), 히라오카 SBJ DNX 사장(왼쪽 일곱번째), 전필환 SBJ은행 부사장(왼쪽 세번째), 김계환 SBJ DNX 부사장(왼쪽 첫번째) 및 관계자들이 테이프 커팅후 포즈를 취하고있다.(사진=신한은행 제공)

[e경제뉴스 김성훈 기자] 신한은행의 일본 현지법인 SBJ은행이 디지털·ICT 전문 자회사 'SBJ DNX'를 설립했다.

SBJ DNX는 신한은행 해외법인이 현지에서 설립하는 최초의 자회사로 SBJ은행이 자본금 전액을 출자해 신한은행의 손자회사로 편입된다고 신한은행이 2일 밝혔다.

SBJ DNX는 SBJ은행이 지난 10년간 뱅킹 시스템 '아이테르'를 안정적으로 운영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금융의 디지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일본 시장에서 ICT 개발 경쟁력을 강화하고 디지털 및 ICT 관련 신사업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추진할 계획이다.

SBJ은행은 일본 내 유일의 현지법인 은행으로 '디지털 컴퍼니' 전략을 통해 일본 최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플랫폼인 라인 등 다양한 사업자와 제휴한 디지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비대면 예금·대출·외환 서비스 등 디지털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SBJ은행은 일본 금융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디지털·ICT 관련 비즈니스에 도전해오다 이번에 전문 자회사를 설립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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