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전자 인천캠퍼스 연구동 일시 폐쇄…직원 자녀 확진 판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LG전자가 인천캠퍼스 연구동을 24일 일시 폐쇄하고 직원들에게 재택근무하도록 했다. 이 사업장 직원 A씨의 4살 자녀가 지난 22일 대구에서 우한폐렴(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서다.

LG전자 인천캠퍼스(출처=LG전자)

LG전자 관계자는 이날 “해당직원이 자녀의 양성 판정 사실을 알려와 22일부터 24일까지 인천캠퍼스 연구동을 폐쇄하고 선제적인 방역작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구동 외 생산동과 복합동은 정상 근무 중이다.

이 관계자는 “해당 직원도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으며 음성이 나오더라도 잠복기 등을 고려해 자가격리를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A씨는 평일에는 인천 숙소에서 생활하고 주말에만 대구집을 찾았다. 확진 판정을 받은 4세 자녀는 대구 동구 하나린어린이집 원생이다. 양성 판정을 받은 어린이집 교사로부터 감염됐다. 현재 어린이는 대구의료원에서 어머니 돌봄을 받으며 격리 치료 중이다. 아버지인 A씨는 자가격리 중이다.

LG전자는  25일 A씨를 제외한 연구동 인력은 정상 근무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A씨가 주말에 먼저 자녀의 양성 판정 사실을 회사에 알렸고 동료들과의 접촉 없이 바로 자가격리에 들어갔기 때문이다.

다만 매주 대구 집을 방문해왔던 것을 감안, 선제적으로 철저한 방역을 위해 일시폐쇄에 나섰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자동차 부품 사업의 핵심기지 역할을 하는 LG전자 인천캠퍼스에는  전기자동차 관련 기술의 생산ㆍ연구 시설 등이 입주해있다. 협력사를 포함해 2500여명이 근무 중이다.

한편 22일 직원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와 경북 구미사업장을 폐쇄했던 삼성전자는 이날 오후 공장 가동을 정상화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