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18:34 (금)

본문영역

SK-아주대의료원, 빅데이터 기반 의료AI 연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동준 SK(주) C&C 헬스케어그룹장(오른쪽)과 유희석 아주대학교의료원장이 빅데이터 기반 의료AI 공동 연구 협약을 체결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SK(주) C&C 제공)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SK㈜ C&C와 아주대의료원이 26일 빅데이터 기반 의료AI 공동 연구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측이 올 3월부터 추진한 뇌출혈 영상 판독 AI 모델 개발에 따른 것이다. 개발 결과 영상의학과 전문의 수준의 판독 정확도를 보였다고 SK C&C는 설명했다.

양측은 내년 하반기 상용화를 목표로 임상시험 후 ‘뇌출혈 영상 판독 AI 모델’을 응급 의료 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응급 뇌출혈 환자의 조기 진단·치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SK㈜ C&C는 자체 비전 AI 기술 중 이미지 세그멘테이션 기술(객체를 픽셀 단위 인식해 위치를 구분)을 활용해 딥러닝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아주대의료원이 제공한 1400여명의 뇌 CT 영상 및 판독데이터를 학습시켰다.

SK㈜ C&C와 아주대의료원은 영상 판독 AI 적용 분야를 뇌경색·뇌종양 등 주요 뇌신경계 질환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윤동준 SK㈜ C&C 헬스케어그룹장은 "뇌 질환 중심 AI·빅데이터 기술 적용을 통해 국내 AI 의료 서비스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