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랜만의 바이오계 희소식 전한 차바이오텍

미국 특허 획득...태반 양막서 분리한 줄기세포 대량 배양 기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병원 태반유래 줄기세포 연구실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차바이오텍은 태반 유래 중간엽 줄기세포의 제조방법에 대해 미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8월 국내 특허를 획득한데이어 미국특허까지 받아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술적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이번 특허는 ‘향상된 산후 부착형 세포 및 그의 제조방법’으로 태반 양막에서 분리한 줄기세포를 고순도로 대량 배양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 기술의 핵심은 태반 유래 줄기세포의 분리 효율을 향상시키는 최적의 분해효소 혼합물(Enzyme Mixture)이다. 인체 환경과 유사한 저산소 환경에서 줄기세포를 배양해 세포의 순도, 증식률 및 제조 효율을 증가시키는 기술로 특허를 획득했다.

특히 이 태반 유래 줄기세포는 신경 손상 및 염증 치료에 효과적인 다양한 단백질을 분비해 알츠하이머, 뇌경색 등 질환에 치료제가 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차바이오텍은 태반 유래 중간엽 줄기세포를 활용해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PlaSTEM-AD'를 개발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임상 1·2상 전기를 진행 중이다.

오상훈 차바이오텍 대표는 "국내에 이어 미국에서도 특허를 획득함으로써 태반 유래 중간엽 줄기세포를 활용해 신경질환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는 우선권을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 개발 및 특허 등록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