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18:34 (금)

본문영역

'갤럭시 노트10' 화면 확 키우고 S펜 스마트해져

베젤 최소화,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김아름내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10’이 모습을 드러냈다. 

삼성전자는 현지시간 7일, 미국 뉴욕에 위치한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Barclays Center) ‘삼성 갤럭시 언팩’을 개최하고 6.3형의 컴팩트한 크기와 ‘갤럭시 노트10’과 6.8형의 역대 최대 디스플레이로 출시될 ‘갤럭시 노트10+’ 등을 선보였다. 

7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19에서 삼성전자 IM 부문장 고동진 사장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제공)

이날 글로벌 미디어와 파느터 등 4천여 명이 언팩 행사에 초청됐다. 

갤럭시 노트10은 7mm 최신 프로세서, 최대 12GB RAM 등으로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불러들일 예정이다. 

우선 갤럭시 노트10은 상하좌우 베젤을 최소화하고 디스플레이 중앙의 전면 카메라를 제외한 스마트폰 전면을 모두 디스플레이로 채웠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Cinematic Infinity Display)’ 디자인으로 시각적인 균형감은 물론 사용자의 몰입감을 높였다. 

균일한 디스플레이 전체 색상, 밝기는 글로벌 인증 기관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프리미엄 홀 디스플레이 인정을 받았다. 

삼성 '갤럭시 노트10', '갤럭시 노트 10+' 제품 이미지 (사진= 삼성전자 제공)

퍼 AMOLED 디스플레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다이내믹 AM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동영상 각 장면별로 색상을 최적해주는 다이내믹 톤 매핑(Dynamic Tone Mapping)을 지원한다. 이 역시 ‘HDR10+’ 인증을 받았다. 

스마트 S펜은 일체형 디자인으로 진화했다. 
손글씨 작성 후 바로 디지털 텍스트로 변환해 다양한 문서 형태로 공유할 수 있다. 손글씨 색상을 바꾸거나 굵기 편집도 가능하다. ‘에어 액션(Air actions)’의 경우 저전력 블루투스(BLE)를 지원하며 S펜의 움직임을 인식해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이번 S펜으로는 카메라 촬영 뿐만 아니라 카메라 방향 전환, 촬영 모드 변경, 줌 인·줌 아웃이 가능해졌다. 

특히 소비자 누구나 특별한 장비없이 전문가 수준의 동영상을 촬영, 편집할 수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 

‘라이브 포커스(Live Focus)’ 기능을 동영상 촬영에 지원하고 보케(Bokeh) 효과를 영상에 실시간으로 반영하며, 배경에 블러(Blur), 빅서클(Big circle), 컬러포인트, 글리치(Glitch) 등을 추가할 수 있다. 흔들림없는 영상 촬영이 가능한 ‘슈퍼 스테디(Super steady)’ 기능은 하이퍼랩스 모드에도 적용됐다.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야간모드도 전면 카메라에서 사용가능하다.

사용자가 보는 화면을 녹화하면서 전면 카메라를 활용해 사용자 반응까지 녹화할 수 있는 ‘스크린 레코더(Screen recorder)’를 지원하고 S펜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움직이는 사물을 추적해 나만의 AR 콘텐츠 생성이 가능한 ‘AR 두들(AR Doodle)’도 지원한다. 

스마트폰을 데스크탑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덱스(DeX)’도 ‘갤럭시 노트10’과 함께 진화했다. 

별도의 액세서리 없이 USB 케이블로 PC와 ‘갤럭시 노트10’을 연결해 파일과 콘텐츠를 드래그&드롭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을 키보드와 마우스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갤럭시 노트10+’는 뎁스비전(DepthVision) 카메라를 탑재해 움직이는 3D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3D 스캐너’와 사물까지의 거리나 사물 길이 등을 측정하는 ‘간편 측정(Quick Measure)’을 지원한다. 

‘갤럭시 노트10’은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지원해 Qi 인증을 받은 스마트폰과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빠른 유무선 충전을 지원해 하루 종일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갤럭시 노트10+’는 45W 초고속 유선 충전을 지원해 30분 충전만으로 하루 종일 사용이 가능하며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고사양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들에게도 최상의 경험을 제공한다. 업계에서 가장 얇은 0.35mm 베이퍼 챔버 쿨링 시스템(Slim Vapor Chamber Cooling System)과 AI 기반으로 게임 종류에 따라 성능과 전력 소비를 실시간으로 최적화 해주는 ‘게임 부스터(Game Booster)’가 탑재됐다.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은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스마트폰 기술 혁신을 선도해 왔다”며 “‘갤럭시 노트10’은 오늘날 사용자의 변화에 맞춰 한층 더 진화했다, 삶을 즐기고 공유하는 방법에 변화를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갤럭시 노트10은 아우라 글로우, 아우라 화이트, 아우라 블랙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8월 23일부터 전 세계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