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AI스피커 글로벌 대세는 디스플레이 탑재형

SKT, 보이는 AI스피커 '누구 네모' 출시... ‘JBL’스피커 탑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보이는 AI 스피커 누구 네모(사진=SKT 제공)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SK텔레콤은 그동안 소리만으로 들려주던 정보를 화면으로도 정보를 전달하는 디스플레이 탑재형 AI 스피커 '누구 네모(NUGU nemo)'를 이달중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SK텔레콤은 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누구 네모'가 기존 AI스피커의 시각 제한성을 극복한 국내 최초 가정용 AI 디스플레이 스피커라고 설명했다.

최근 해외 시장에서는 2017년 아마존 ‘에코 쇼(show)’ 출시 이후 구글, 레노보 등 글로벌 업체들이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AI스피커를 연이어 출시하는 등 관련 시장이 빠르게 확산되는 분위기다.

국내에서도 (소비자들의 AI 디스플레이 스피커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네이버 등 IT 업체들이 출시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누구 네모에 탑재된 JBL스테레오 스피커는 전 음역을 표현할 수 있는 2개의 10W 풀레인지 드라이버가 적용돼 콤팩트한 사이즈에서도 최대 20W 출력으로 최고의 음질을 선보인다. 저음을 증강하는 4개의 '패시브 래디에이터'(Passive Radiator)와 '저왜곡 스피커 유닛'도 탑재됐다.

누구 네모는 인기 어린이 콘텐츠인 핑크퐁 놀이학습 5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영어 공부용 '핑크퐁! ABC파닉스'와 수학 공부용 '핑크퐁! 123 숫자놀이'가 포함됐다. '거꾸로 가위바위보', '고고고' 등 게임을 통해 지각능력과 순발력, 응용능력 등을 키울 수도 있다.

또한 인기 어린이 콘텐츠인 '옥수수(oksusu) 키즈 주문형 비디오(VOD)'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누구 네모'는 디스플레이에서 ▲ 노래 가사 확인 ▲ 실시간 환율정보 ▲ 증권정보 ▲ 운세 ▲ 지식백과 사전 ▲ 한영사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기존의 누구와 같이 음악 감상·날씨 확인·일정관리 등 30여개 생활밀착형 기능도 제공한다.

누구 네모에 스피커 명가 JBL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했다. 전 음역을 표현할 수 있는 2개의 10W 풀레인지 드라이버가 적용돼 콤팩트한 사이즈에서도 최대 20W 출력으로 최고의 음질을 선보인다.

누구 네모는 올해 세계적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유닛장은 "스피커형 누구에 적용될 무료 음성 통화서비스는 오는 8월께 IPTV 셋톱 기능이 들어갈 때 시행될 것"이라며 "영상 통화 기술도 개발해 내년 초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