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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뉴욕서 전기차 콘셉트카 '민트' 공개

350㎾급 배터리 장착으로 약 321㎞ 주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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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민트 콘셉트 전면에서 본 모습(현대차 제공)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는 전기차 기반 콘셉트카 '민트 콘셉트'를 뉴욕모터쇼 하루 전인 지난 16일(현지 시간) 세계 최초로 미국 뉴욕 허드슨 야드에서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스몰 카, 빅 애플(Small Car, Big Apple)'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현지 미디어, 인플루언서 등 350여명이 참석했다. 제네시스는 보그, GQ 등 프리미엄 패션·라이프스타일 매거진을 발행하는 '컨데 나스트 인터내셔널'과의 협업을 통한 패션쇼 연계 차량 언베일링 연출로 주목을 받았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콘셉트카 차명으로 ‘멋지고 세련된(cool)’, ‘완벽한 상태’ 등을 표현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민트(mint)를 써 ‘작지만 스타일리쉬하고 도시 안에서의 이동에 최적화된 씨티카’라는 의미를 표현했다.

민트 콘셉트의 앞면과 뒷면의 쿼드램프는 콘셉트카의 존재감을 부각시키고 특유의 크레스트 그릴은 전기차 배터리의 냉각 기능을 위해 약간의 개방감을 부여한 조형미를 강조한다는 것이다.

제네시스 민트 콘셉트 스티어링 휠

한국·유럽·북미디자인센터간의 협업으로 탄생한 글로벌 프로젝트인 민트 콘셉트는 전기차 기반의 씨티카로 350㎾급 출력의 급속 충전기로 충전할 수 있으며, 1회 충전 시 주행거리는 약 321㎞에 달한다.

민트 콘셉트에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제네시스 디자인 고유의 감성이 반영됐다. 뻗어나가는 듯한 앞면과 뒷면의 쿼드램프는 민트 콘셉트만의 존재감을 부각시키고, 특유의 크레스트 그릴은 전기차 배터리의 냉각 기능을 위해 약간의 개방감을 적용했다.

차체를 감싸는 파라볼릭 라인 디자인은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인 '동적인 우아함'을 강조했으며, 고유의 지-메트릭스(G-Matrix) 패턴은 차량의 하부 공기 흐름을 개선시키는 기능적 역할을 담당하는 동시에 공기역학적 휠 디자인과 조화를 이룬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 '2019 뉴욕 모터쇼'에서 제네시스 브랜드는 약 184평 규모의 전시장에 전기차 기반 콘셉트카 민트 콘셉트를 비롯해 'G70', 'G80 스포츠', 'G90' 등 6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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